택시 요금 조회, 이동 경로 및 시간 확인
카카오맵, 네이버 길찾기 택시 요금 조회 안내

 

택시비 계산기 요금 조회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행길인 경우 특히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시간 및 비용을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택시비는 지역나다 차이가 납니다. 서울과 부산은 기본요금부터 다릅니다.

 

 

택시 요금 계산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택시 요금 계산 어플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대략적인 이동 경로 및 소요시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택시 요금 계산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맵 홈페이지 바로가기

 

택시비 계산기

택시비 계산기

 

택시비는 웹이나 앱 계산기를 이용하는 것이 빠릅니다. 물론 택시비 계산기가 정확한 요금을 반영하지는 않습니다. 교통 상황과 이동 경로에 따라 택시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단순 참고용으로 생각해야합니다.

 

카카오맵 길찾기를 이용한 택시비 계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맵에 우선 접속합니다. 길찾기를 선택한 후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하면 택시 요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카카오맵 택시 요금 조회

 

카카오맵 길찾기 택시요금 계산기는 옵션 4가지가 있습니다. 최적 경로, 무적 경로, 최단 거리 그리고 자동차 전용 제외 경로로 선택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요금은 경로 및 옵션에 따라 달라집니다. 장거리 초행길인 경우 탑승 전 확인만으로 불필요한 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택시비 요금 계산기

 

네이버 빠른길 찾기도 방법은 비슷합니다. 다만, 네이버 길찾기 택시비 계산기는 거리, 시간, 추천 그리고 무료 우선 경로로 택시비 확인이 가능합니다.

 

택시 요금 설정은 주유비 및 통행 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택시 요금 계산은 소형 승합차 및 1종 승용차 기준입니다. 택시 요금 검색 결과는 예상 비용이므로 참고용으로만 이용합니다.

 

택시비 계산기 요금 조회 방법

 

택시비 계산기 검색 결과는 예상 비용입니다. 정확한 택시 요금은 교통 상황, 휘발유 가격 그리고 이동 거리 등에 따라 금액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은 10.8km/L 기준으로 계산된 결과입니다. 10.5km/L은 네이버 결과 예상 택시비 기준입니다. 승합차 및 1종 승용차 기준으로 택시 요금이 계산됩니다.